기사 메일전송
조정훈 의원 "시대전환,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출마 지지" 선언
  • 이성헌
  • 등록 2021-09-16 17:22:24

기사수정
  • "시대전환, 내년 대선 김 전 경제부총리 지지…최종 승리 위해 함께 할 것"
  • 김 전 부총리와 `정권교체` 넘어 `정치세력교체` 실현한다

소수정당인 시대전환이 내년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당대표)이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시대전환은 지난 총선에서 여권 비례연합 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6번으로 당선된 조정훈 의원을 중심으로 창당된 당이다.

 

조정훈 의원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대전환은 이번 대선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출마를 지지하고, 최종 승리를 위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김동연 전 부총리와 세계은행, 아주대에서 함께 일한 인연이 있다.

조정훈 의원은 "오늘의 선언은 시대전환이 걸어왔고, 또 가야할 길과 김동연 전 부총리가 가고자 하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으로의 여정이 만난 것"이라며 "이번 대선에서는 정권교체나 정권재창출이 아니라 `정치세력교체`를 최우선 목표로 삼아 대한민국의 전환, 새로운 미래로의 전환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시대전환의 뜻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가 바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라며 "김 전 부총리와 함께 `정권교체`를 넘어 `정치세력교체`를 실현하겠다. 우리 사회 승자독식 구조를 타파하겠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이날 "시대전환의 뜻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가 바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라고 밝혔다.제3지대 대선주자인 김동연 전 부총리는 지난 8일 `새로운 10년 조용한 혁명`을 내걸고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바 있다.

 

김 전 부총리는 `정치 플랫폼`을 통해 정치 세력화를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당을 창당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한편,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김동연 전 부총리를 지지한다고 선언한 건 조정훈 의원이 처음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카카오, 제30기 정기주총 개최…함춘승 이사회 의장 선임 카카오가 제30기 정기 주주총회 후 열린 이사회에서 함춘승 피에이치앤컴퍼니 사장을 신규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카카오가 제30기 정기 주주총회 후 열린 이사회에서 함춘승 피에이치앤컴퍼니 사장을 신규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본사에서 제3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
  2. 한덕수 권한대행, 행안부에 이재민 지원 대책 긴급 지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3월 27일(목)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을 맡고 있는 고기동 행정안전부장관 직무대행에게 "역대 최악의 산불로 수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에서 이재민 구호와 지원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산불이 진정될 때까지 경북 지역에 상주하며 관련 작업을 총괄 지휘하라"고 긴급 지시
  3. 김포시, 70만 대도시 대비한 하수 선진 시스템 구축 `착착` 김포한강2콤팩트시티와 김포환경재생혁신복합단지 등 김포도시지형을 바꿀 대규모 국가사업과 풍무역세권 및 시네폴리스 등 김포 관내 굵직한 도시개발사업이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증가하는 하수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통진레코파크 증설사업이 3단계에 접어들었다. 김포시, 70만 대도시 대비한 하수 선진 시스템 구축 `착착`..
  4. 계양구, `제11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6일 구청 신비홀에서 `제11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계양구, `제11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이번에 선발된 25명의 기자단은 앞으로 2년간 계양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정 시책과 지역 명소...
  5. 시흥시, 미세먼지 제거용 살수차 운영 개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살수차 4대 운영을 3월 27일부터 개시한다. 살수차는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인근 도로를 중심으로 구성된 총 20개 노선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운행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살수차 4대 운영을 3월 27일부터 개시한다. 살수차는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인근 도로를 중
  6. 미추홀구보건소, 발달장애 학생 위한 `학교 구강보건실` 본격 운영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 이하 보건소)는 발달장애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특수학교인 청인학교(교장 최영수) 내 학교 구강보건실을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미추홀구보건소, 발달장애 학생 위한 `학교 구강보건실` 본격 운영현재 청인학교에는 327명의 발달장애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들은 일반 학생보다 ..
  7. 내장산 봄꽃과 함께 `반값 기차여행`…정읍시, 내 나라 여행박람회 출격 정읍과 고창, 부안이 힘을 합쳐 수도권 관광객 잡기에 나섰다. 세 도시가 뭉친 서남권관광행정협의회(이하 서남권협의회)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2025년 내 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가해 공동 홍보에 나선다. 내장산 봄꽃과 함께 `반값 기차여행`...정읍시, 내 나라 여행박람회 출격올해로 22회째를 맞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