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안전보건연구원, `노동자 위한 건강보호 국제회의`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1-09-14 15:32:20

기사수정
  • 14일 `제8차 아시아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협의체 정례회의` 온라인 개최
  • 정례회의 통해 국제적 산업안전보건 현안 사항 및 문제점 해결 방법 공유

코로나 이후 시대의 안전보건연구 방향을 논의하고 국가 간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이하 연구원)은 14일 11시부터 `제8차 아시아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협의체(AOSHRI 2021) 정례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산업안전보건 도전과제`로, 김은아 연구원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4차 산업혁명과 산업안전보건 등에 관한 대만, 태국 등의 공동연구 성과, 세계적 연구동향·우수연구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정례회의를 통해 국제적 산업안전보건 현안 사항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 신규 공동 연구과제를 발굴할 방침이다.


한편, AOSHRI 정례회의는 2004년 발족 이후 2년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일본(JNIOSH), 싱가포르(WSHI), 말레이시아(NIOSH Malaysia) 등 아시아 14개 국가의 산업안전보건 관련 연구원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11일부터 15일까지 AOSHRI 정례회의 개최 전.후로 전 세계 60개국 1500여명의 산업보건분야 글로벌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IOHA 2021)`가 최초로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학회 주제는 `산업보건 개발의 격차를 해소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다`로 뉴노멀 시대의 산업보건 이슈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이 직접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산업보건은 새로운 도전을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해당 학회는 한국산업보건학회에서 주관하고 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이 후원해 개최됐으며, 학술대회 다시보기(VOD)는 IOHA 2021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24시간 제공한다.

김은아 연구원장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경험하며, 사업장에서의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 생명 보호가 중요한 과제로 부각됐다"며 "이번 AOSHRI 정례회의 및 국제산업위생학회를 통해 노동자 보호를 위한 새로운 연구 방향성을 제시하고 공동연구 추진을 구체화하는 등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IOHA 2021 개최 개요 및 프로그램 포스터 (이미지=안전보건공단)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6.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