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수부, 비대면 한국수산물 박람회 개최…해외 진출 지원
  • 조남호
  • 등록 2021-06-28 11:14:20

기사수정
  • 28일~30일 `2021 KOREAN SEAFOOD ON-LINE EXPO` 온라인 개최
  • 국내 수산식품 수출 유망 상품 858개 `K-씨푸드 전시관` 전시・홍보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국내 수산물 수출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비대면 온라인 수산박람회인 `2021 KOREAN SEAFOOD ON-LINE EXPO`를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매년 중국, 미국 등 10여개 국가에서 개최하는 수산박람회에 국내 업체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수산박람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수산박람회 및 수산무역지원센터와 연계한 화상 수출상담회를 여러 차례 개최해 총 696개사의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24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국내 수산식품 중소기업의 수출 유망 상품 858개가 `K-씨푸드 전시관`을 통해 전시・홍보된다.

 

해수부는 올해에도 주요 수출국인 미국·일본·중국·태국·베트남·이탈리아·스페인 등 총 13개국의 바이어 90개사와 국내 기업 50개사의 1:1 화상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통역서비스와 샘플 상품 배송 등을 지원한다.

 

또한, 화상 수출상담을 사전에 신청하지 않은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도 박람회 기간 동안 수산무역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을 요청할 수 있으며, 7월 10일 박람회 이후에도 수출기업들이 `K-씨푸드 전시관`에 더 많은 상품 관련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해외 거래처 발굴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람회 기간 중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거나 계약이 성사된 경우,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매장을 활용한 홍보・판촉 프로모션을 지원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수산식품을 알릴 수 있도록 하고, 박람회 이후 추가적인 수출 계약과 지속적인 거래 유지를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수출기업의 가공시설‧생산현장 견학 및 판매처 방문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해수부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6월부터 수산무역지원센터와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 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권 현지 유명 전문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박람회를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월드옥타와 협업해 북미, 아시아, 유럽 등 3개 대륙의 바이어 22개사를 대상으로 국내 수산식품 기업 70개사의 상품 210개를 소개하고, 요리법 등을 시연하는 다자 간 비대면 구매 설명회를 진행한다.

 

월드옥타는 68개국, 144개 지회에 7000여명의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만여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단체로서 해외에 다양한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김재철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올해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국내 수산식품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국 수산식품의 해외 진출이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국가들과의 무역 거래를 적극 지원하고, 해외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매장에 한국 수산식품이 입점・판매될 수 있도록 판로 확보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산박람회 포스터 (이미지=해양수산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2.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3.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