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동주문학관 감성문화콘서트 개최
  • 김은미 기자
  • 등록 2018-05-25 11:37:53

기사수정
  •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 윤동주문학관에서 열려

꽃피는 봄날에도, 무더운 여름철에도,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서도 어김없이 이곳에선 시와 음악, 그리고 시인의 마음이 흐른다. 


종로구는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 야외무대에서 2018 문화가 있는 날 윤동주문학관 '감성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 포스터


이번 콘서트는 ‘2018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총5회에 걸쳐 합창, 국악, 빅밴드 등 장르별 다채로운 공연과 시 낭송을 진행하게 된다. 


윤동주 시인의 삶과 정신을 오래토록 기억하고, 역사문화도시 종로의 면모를 갖추고자 마련한 의미 있는 자리이다.


오는 26일 열리는 첫 번째 감성문화콘서트에는 총 8팀이 출연한다. 


지난 2017년 창단해 걸출한 솜씨를 뽐내고 있는 ‘종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제2회 윤동주창작음악제 대상을 수상한 밴드 ‘예설’, 해금과 기타 연주를 선보이는 국악 밴드 ‘달의 사금파리’ 등이 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음악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하는 시 낭송회’도 연다. 주민 누구나 사전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윤동주문학관 기념 시집 〈별 하나에 시〉를 증정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및 윤동주문학관로 문의하거나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역사문화의 중심인 종로가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돕고 예술문화 향유를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시어 윤동주 시인의 시혼을 느끼고 팍팍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 7월 문을 연 윤동주문학관은 버려진 물탱크와 가압장을 원형 그대로 활용해 문학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문학관이 자리한 청운동 인왕산 일대는 윤동주 시인이 연희전문학교 재학시절 하숙하며 산책을 즐겼던 곳으로, 윤동주문학관 외에도 시인의 언덕 및 청운문학도서관 등이 있어 종로구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산을 체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범죄 취약 1인점포 `안심경광등` 신청 2일 만에 조기 마감 서울시가 카페, 미용실, 네일숍 등 혼자 일하는 1인점포의 안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지원하는 ‘안심경광등’이 신청 개시(6.3.) 다음 날인 4일(화) 총 5,000세트가 조기 마감됐다.  오세훈 시장은 경광등 배포에 앞서 지난달 1일 1인점포 관련 6개 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1인점포 사업주의 애로사항과 안심경광등에 대한 건의사항 등...
  2. ‘2024 세계대중교통협회 서울회의’…기후동행카드 교통혁신 알려 세계 교통기관 관계자가 모여 현안과 정책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권위있는 국제 회의에서 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 대중교통 운영, 친환경·미래 교통 전략 등 우수한 교통 정책 성과를 알렸다.  기후동행카드 성과 발표중인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서울시가 선진 교통정책을 알리고, 교통분야 국제 교류 강화를 위해 6월 3일(월)
  3. "피서오세요" 웅포문화체육센터, 시원하게 새단장 익산시 웅포문화체육센터가 22년 만에 새단장했다. 새로워진 웅포문화체육센터는 짙은 녹음 아래 시원한 물이 흐르는 송천계곡과 어우러지며 올 여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웅포문화체육센터 새단장 정헌율 익산시장은 7일 웅포면 송천리 웅포문화체육센터와 송천계곡을 직접 찾아 새로 조성된 시설 곳곳을 살폈
  4. 안산시,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불법 행위 사전 차단 안산시는 오는 8월까지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무더운 여름철 악취 발생으로 인한 민원에 선제 대응하고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을 무단배출 등 불법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안산시,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불법 행위 사전 차단(야간시료채취)점검 대상은 ▲대기&mi...
  5. 윤병태 시장,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 점검 윤병태 시장이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추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 윤병태 시장이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나주시는 7일 윤병태 시장이 본격적인 여름철 집중호우를 앞두고 중앙동 동점문 인근을 찾아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
  6. 글로벌 역사관광도시 위한 왕의궁원 프로젝트 ‘속도’ 전주시가 후백제에 대한 조사연구기관인 국립후백제역사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유치전에 돌입하고, 각종 사업 재원확보를 뒷받침할 고도 지정에 속도를 내는 등 왕의궁원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글로벌 역사관광도시 위한 왕의궁원 프로젝트 `속도`시는 도심 곳곳에 산재한 문화유산을 한 데 엮어 현대적 의미로 재창조해 관광적 가
  7. 거제시, 이수도 생활쓰레기 일제 수거 거제시는 7일 청소차량 4대, 집게차량 1대, 바지선 1대를 동원, 이수도 마을 곳곳에 방치되었던 생활쓰레기 30여 톤을 일제히 수거해 마을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 이수도 생활쓰레기 일제 수거 이수도는 1박 3식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이 힘들 정도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nbs...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