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노총·시민사회단체,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지지’ 공동기자회견
  • 김은미
  • 등록 2021-08-31 15:21:21

기사수정
  • “보건의료노동자의 피로도와 인력난이 심각한 수준에 다다랐다”

민주노총과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하여 31일 서울 중구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지지’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는 9월 2일로 예정된 보건의료노조의 총파업을 앞두고 정부가 파업 자제를 요청한 가운데 이들은 “코로나를 1년 7개월여 거치며 보건의료노동자의 피로도와 인력난이 심각한 수준에 다다랐다”고 지적하면서, “정부가 공공의료·의료인력 확충에 대한 책임 있는 계획을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며 정부와 이견을 좁히지 못한다면, 오는 2일 조합원 8만여 명이 총파업에 들어간다고 못 박았다.

 

민주노총과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하여 31일 서울 중구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지지` 기자회견을 가졌다.보건의료노조는 정부에 감염병 전문 공공병원 조속한 설립,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 의사 인력 확충·공공의대 설립 등 8가지 사항을 요구해왔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송금희 보건의료노조 사무처장은 "지난 5월부터 보건의료노조의 요청으로 정부와 12차례 협의를 진행했고, 전날도 오전 4시까지 14시간 밤샘 협상을 진행했지만, 정부는 구체적인 대책을 밝히지 않았다"고 말다.

 

한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직전에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보건의료노조의 요구인 공공병원의 신설·확충은 각 지자체의 의지가 필요하고 상당한 재정이 수반되는 사업"이라며 노조에 "공공의료 확충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관계부처 협의 등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 강서구 발산역 지하보도, 25년 만에 새 옷 입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노후되고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던 발산역 지하보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구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노후되고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던 발산역 지하보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구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발산역 지하보도는 5호선 발산역과 마곡지구,
  2. 광명동굴, 영화 속 주인공 돼 체험한다 광명시가 소속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서울 성수동 리얼월드에서 관광지 홍보 팝업스토어 ‘인생작을 찾아서’를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운영한다. 광명동굴, 영화 속 주인공 돼 체험한다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지역관광자원에 대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를 비롯해 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김포 ...
  3. `취업의 모든 것` 마포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유망 기업과 우수 인재를 잇는 `2024 마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일자리 포털 사이트 `인크루트`에서 9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취업의 모든 것` 마포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이번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서울 서북4구인 마포구와 은평구, 서대문구, 용산구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해 더 많
  4. 양천구, 목4동 저층주거지 `1437세대 모아타운`으로 개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목4동 724-1번지 일대 노후·저층 주거지를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모아타운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모아타운 사업으로 해당 지역 내 1437세대 주택이 공급될 전망이다. 양천구, 목4동 저층주거지 `1437세대 모아타운`으로 개발목4동 724-1번지 일대(면적 52,957㎡)는 목동 1∼4단지 아파트에 인접한 관내 대표적인..
  5. 강북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으로 아이들 건강 지킨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강북구 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2년부터 3년간 실시했던 `어린이집 보육교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북구,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으로 아이들 건강 지킨다현재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관리 교육 대상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적용대상이 되는 연면적 430㎡ 이상 어린이집의 소
  6.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 10월 4,5일 군포 일원서 개최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가 오는 10월 4일과 5일 군포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 10월 4,5일 군포 일원서 개최군포시는 지난 해 부터 독서대전을 비롯해 7개 축제를 통합해 책·문화·예술·공연이 함께하는 `모두 모여 행복한 All 來 행복축제`로 연다. 축제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재)군포문화재단, (사)
  7. 세종시, 28일 호수공원서 `세종자원순환축제`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28일 세종 호수공원 중앙광장 일원에서 일회용품과 쓰레기가 없는 `2024 세종자원순환축제`를 개최한다. 세종시, 28일 호수공원서 `세종자원순환축제` 개최제16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