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 30% 캐시백·적금 10.2%…하나은행의 軍心 잡기

  • 등록 2025.12.29 11:50:14
크게보기

내년 1월 초 출시, 軍 급여 통장 연 2% 금리·통신비 할인까지
전역 후까지 생애주기 관리, 실적부담 낮추고 생활밀착형 혜택 극대화

 

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하나은행은 국군 장병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인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내년 1월 초 출시한다고 12월2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카드 신규 사업자로 선정돼 입대 전부터 복무 기간, 전역 이후 사회 진출까지 국군 장병의 전 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군 장병의 실제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생활밀착형 혜택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군마트(PX) 이용 시 최대 30%, 온라인 쇼핑과 배달앱 이용 시 각각 2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CU 편의점에서는 최대 30% 현장 할인이 적용된다.

 

외박·휴가 시 자주 이용하는 외식 브랜드와 PC방, 카페, 숙박앱을 비롯해 어학시험, 서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도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와 광역교통 이용 시에도 최대 2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 교통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통신 및 디지털 콘텐츠 이용 비중이 높은 군 생활 환경을 고려해 디지털 라이프 관련 지원도 포함됐다. 주요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되며, 그 외 서비스 역시 최소한의 실적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군 복무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할 경우 금액 한도 없이 연 2.0% 금리를 제공한다. 국군 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에는 최대 연 10.2% 금리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상해 사망 및 후유장애 발생 시 최대 8억6000만원 한도의 상해보장 보험과 휴대전화 파손 보험도 제공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조직개편을 통해 나라사랑카드 사업 추진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정규 조직인 ‘나라사랑사업부’로 전환하고 리테일그룹 산하에 편성했다. 향후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영진 기자 ket@ket.kr
Copyright @경제타임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