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지역대표 브랜드 육성…최대 1억원 지원
  • 조남호
  • 등록 2021-06-01 16:15:53

기사수정
  • 타지역가치 창업가 및 기업 교류, 협업 기회 마련
  • 야놀자, 텀블벅, 우아한형제들, 한라산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올해부터 지역가치 창업가들의 협업지원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올해부터 지역가치 창업가들의 협업지원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다.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강원‧수도권‧충청‧호남‧영남‧제주 6개 권역별로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기획한 협업과제를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권역별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일부터 중기부 홈페이지와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가치 창업가 팀은 2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과 서비스의 고도화와 판로 지원과 확보를 위해 야놀자, 텀블벅, 우아한형제들, 한라산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협업을 지원한다.

 

숙박, 레저관광 플랫폼 야놀자는 자사의 여행상품 기획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지역별 1주일 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은 지역별 릴레이 펀딩 기획전을 개최해 지역가치 창업가의 투자 유치와 제품‧서비스 판매를 지원한다.

 

배달 주문 서비스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형제들은 지역가치 창업가를 직접 발굴해 ‘전국별미’ 서비스에 입점을 지원하고 별도의 기획전을 추진한다.

 

제주지역 향토기업 한라산은 보유 중인 유휴공간을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는 6개 권역별로 선도기업의 협업과제에 참여할 지역가치 창업가를 별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가치 창업가의 성과를 대국민 확산하기 위해 9개 지역 민영방송과 함께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는 대회 전 과정을 9부작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9월~11월 중 KBC광주방송을 비롯해 SBS 등 9개 민영방송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컬 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는 11일까지 로컬 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尹 대통령, 노후 단독·빌라촌 바꾸는 새로운 도시재생, 뉴:빌 사업 추진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오후 영등포 문래예술공장에서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주제로 스물한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하여, 수도 서울의 원도심 노후화, 높은 주거비용, 문화 인프라 격차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도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윤석열...
  2. `대구 여행의 시작, 시티투어로 즐거운 대구` 대구시티투어 새 출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는 대구시티투어 노선을 개편하고 3월 22일(금)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는 대구시티투어 노선을 개편하고 3월 22일부터 본격 운행한다.대구시티투어는 기존의 핵심 코스는 유지하고 군위군 편입으로 더 넓어진 대구, 레트로와 K-힐링 관광 트렌드 등을 반영해 대...
  3. 지니뮤직,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아티스트12인과 국내외 투어 공연 개최 지니뮤직이 공연IP확보하고 공연사업확장에 적극 나선다.  지니뮤직은 엠넷(Mnet)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탄생한 최고의 보컬 보이그룹 아티스트12인과 오는 6월부터 국내 및 해외투어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지니뮤직은 엠넷(Mnet)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rsqu...
  4. 관악구, 노점과 상생하는 `관악 S특화거리` 조성 본격 돌입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대방역 주변 노점을 일제 정비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주민과 상생하는 특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대방역 주변 노점을 일제 정비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주민과 상생하는 특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관
  5. 하동군, 화개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 18일 국내 최대 벚꽃 군락지로 손꼽히는 하동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 18일 국내 최대 벚꽃 군락지로 손꼽히는 하동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이 벚꽃 명소는 한국의 ...
  6. 2024년도 전기이륜차 및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보조금 지침 확정 환경부는 ‘2024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및 ‘2024년 전기이륜차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설치 보조사업 운영지침’을 확정하고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기이륜차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보급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2024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및 `2024년 전기이륜차
  7.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사용하세요 고용노동부는 일하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고용보험법 하위법령 일부개정안을 마련하고 3월 20일부터 4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일하는 부모의 일 ·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고용보험법 하위법령 일부개정안을 마련하고 3월 20일부터 4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육아기 단축업무 분담지원금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